광명시가 4월30일까지 ‘2024년 LED 조명교체 무상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 제공
광명시가 4월30일까지 ‘2024년 LED 조명교체 무상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오는 30일까지 지역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4년 LED 조명교체 무상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사업 공고일 현재 광명시 관내 사업자등록을 마친 소상공인 중 연 매출 5억원 이하 사업장이며 시는 30개소를 선정해 조명 컨설팅, LED 조명 무상 교체, 사후(2년)관리 등을 예산 범위 내에서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광명시 자영업지원센터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현장 심사를 거쳐 대상자 선정 후 5월24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올해 3년 차를 맞은 LED 조명교체사업은 (주)영진이엘(대표·권기성)이 광명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사회적 공헌사업으로 지난해까지 총 67개소에 1억여 원 상당의 LED 조명을 지원한 바 있다.

(주)영진이엘은 상업조명 분야 국내 1위 기업이며, 조명 설치뿐 아니라 국내 최초 홈 조명 렌탈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권기성 영진이엘 대표는 “올해도 사회적 공헌사업을 이어가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지역과 함께 성장해 가는 길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sbdc.g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2680-797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