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가 광명동굴의 다국적 홍보단인 ‘광명동굴 웰커머(welcomer) 9기’를 모집한다. /광명도시공사 제공
광명도시공사가 광명동굴의 다국적 홍보단인 ‘광명동굴 웰커머(welcomer) 9기’를 모집한다. /광명도시공사 제공

광명도시공사(사장·서일동)는 오는 15일까지 광명동굴의 다국적 홍보단(자원봉사자)인 ‘광명동굴 웰커머(welcomer) 9기’를 모집한다.

웰커머는 환영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의 명칭으로, ▲외국인 단체관람객 및 국내외 팸투어 단체관람 안내 요청 시 광명동굴 외국어 안내 ▲광명동굴 문화행사 시 안내/안전요원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 또는 외국어가 가능한 한국인으로 전공이나 성별, 나이와 관계없이 광명시 거주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소수 언어에 능통한 사람은 우대 혜택을 받는다.

선발된 웰커머에게는 광명동굴 홍보단 위촉장과 함께 광명동굴 문화체험 행사에 참여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재능기부 차원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되지만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되며, 활동기간 중 광명동굴 입장 및 주차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여신청 희망자는 광명동굴 및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swchoi@gmuc.co.kr)로 신청하면 되며. 광명도시공사 동굴기획팀(02-2090-14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일동 사장은 “이번 웰커머 9기에도 광명시 외국어 재능자 및 한국어와 모국어가 가능한 지역 내 거주 외국인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