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는 12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서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의원 전문성 강화 직무 교육을 진행했다. 2024.04.12 /시흥시의회 제공
시흥시의회는 12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서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의원 전문성 강화 직무 교육을 진행했다. 2024.04.12 /시흥시의회 제공

시흥시의회가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의원 전문성 강화 직무 교육을 실시하고 오는 16일부터 4일간 제315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12일 시흥시의회에 따르면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서 실시된 이날 교육은 ‘2024년도 시흥시의회 교육연수 추진계획’에 따라 의원의 전문성과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자체교육으로 추진됐으며 시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의회는 오는 6월 실시할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박용진 지방자치의정연구소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행정사무감사 대상 및 수단, 실시과정, 전략 등 기본 교육과 실전사례와 실무기법 등에 대해 다뤘다.

교육에 참석한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은 질의응답 시간에서 평소 행정사무감사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며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다.

시의회는 교육 종료 후 교육 내용과 강사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조사 결과를 다음 교육에 반영해 실효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의회는 오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4일간 제31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조례 및 기타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임시회에서는 ‘시흥시의회 정책 아이디어 공모 운영 조례안’, ‘시흥시 문화예술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시흥시 다자녀가정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시흥시 유해조류 피해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13건의 의원발의 조례를 비롯해 총 20건의 안건을 심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