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대 이정화 제2부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2024.5.1 /고양시 제공
고양시는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대 이정화 제2부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2024.5.1 /고양시 제공

고양시는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대 이정화 제2부시장이 취임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신임 이 제2부시장은 서울시 도시계획국장과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도시계획과 안전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 제2부시장은 섬세하고 유연한 소통 감각으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제2부시장은 취임사에서 “미래를 바꾸는 힘, 고양에 걸맞게 눈부신 성장으로 역동적인 변화를 이끄록 있는 고양시의 일원으로 참여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가진 고양시의 가치를 되살리는데 집중하겠다”며 “시민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민선 8기 시정철학이 차질없이 구현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성공시대, 시민행복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이정화 제2부시장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특히 우리 시의 최우선 과제인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