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노인종합복지관의 꽃나비 넘실~ 넘실 어울림 놀이터 프로그램에서 어르신들이 참여해 학습하고있다.2024.5.12/이천 노인종합복지관제공
이천노인종합복지관의 꽃나비 넘실~ 넘실 어울림 놀이터 프로그램에서 어르신들이 참여해 학습하고있다.2024.5.12/이천 노인종합복지관제공

-꽃나비 넘실~ 넘실 어울림 놀이터-심리정서, 노년, 인생 여행을 담다 -자아통합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석영) 상담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일부터 6월 25일까지 노인의 심리정서지원과 자아통합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심리정서 지원‘꽃 나비 넘실~ 넘실 어울림 놀이터’ 프로그램은 2024년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노인복지관 이용자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식물을 이용한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어르신의 심신을 편안하게 하고 대화, 공감, 나눔을 통해서 마음속에있는 우울‧불안 등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안흥5통 경로당 어르신들이  노년 생애 준비를 통해 자아를 성숙하게 함으로 멋진 노년을 보낼 수 있는 자아통합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24.5.12/노인종합복지관 제공.
안흥5통 경로당 어르신들이 노년 생애 준비를 통해 자아를 성숙하게 함으로 멋진 노년을 보낼 수 있는 자아통합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24.5.12/노인종합복지관 제공.

또한 자아통합프로그램은 안흥5통 경로당 이용자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노년 생애 준비를 통해 자아를 성숙하게 함으로 멋진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석영 관장은 ‘노년의 삶이 보다 행복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노인에게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여 노인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