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강동대 교수진과 학생들이 이천세무고 체육대회에 참여해 직무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2024.5.10 /강동대 제공
지난 10일 강동대 교수진과 학생들이 이천세무고 체육대회에 참여해 직무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2024.5.10 /강동대 제공

강동대학교(총장·서석해)는 지난 10일 개최된 이천세무고 체육대회에서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응급구조과가 참여하여 직무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강동대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미래의 인재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물리치료과는 물리치료사 직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신체기능 회복을 위한 다양한 치료방법 중 테이핑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치위생과는 치아건강관리와 관련된 교육과 실습을 진행,응급구조학과는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방법을 교육과 이천세무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강동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이천세무고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동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동대는 반기문 마라톤 대회, 지역 축제, 노인복지관 봉사활동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 인프라를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