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방세환)는 지난 12일 신규 자원봉사자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모집된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견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유기견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활동은 유기견에 관한 인식개선 및 신규·예비 자원봉사자들의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신규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공통된 관심사를 가지고 모여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환경을 조성, 보람찬 경험을 통해 지속적인 봉사활동 참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됐다.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이날 재료를 직접 으깨고, 찢으며 반죽하고, 고구마 모양으로 빚는 등 1천개의 고구마 수제 간식을 만들고 포장하는 활동을 했다.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만들어진 수제 간식은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유기견보호소 연계 산책 봉사활동 진행 시 유기견보호소 담당자를 통해 전달된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규 자원봉사자 A씨는 “혼자 가도 부담 없이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접점이 없었지만, 봉사활동하려는 좋은 마음으로 모인 다른 사람들과 함께 누군가를 같이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행복감을 느꼈다”며 앞으로의 봉사활동 참여 의지를 내비치는 소감을 밝혔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향후 신규 자원봉사자 활성화 및 지역사회 문제에 대응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해 자원봉사활동 확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