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성남시지부 제공
/농협 성남시지부 제공

‘희망농업’ 협동의 가치 확산

농협 성남시지부(지부장·양흥식)는 5일 성남 탄천에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200억 걸음 함께 걷기’ 대국민 참여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농협의 새출발을 알리는‘200억 걸음 함께걷기’는 200만 농업인 조합원과 공감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이다, ‘NH헬스케어’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의 희망지역(경기도)을 선택 후 걷기에 동참하면 된다. 참여자를 위해 매주 럭키박스 이벤트, 랜선텃밭가꾸기, 참여자 리워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민자 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장, 양흥식 성남시지부장, 이형복 성남농협 조합장, 정재영 판교낙생농협 조합장, 하명곤 농협케미컬 대표, 이복견 성남유통센터 지사장 및 농협은행 지점장 등 범농협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탄천 산책로 주변을 함께 걸으며 버려진 일회용품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플로깅을 하는 한편 희망농업·행복농촌을 위한 협동의 가치 확산 및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농협 양흥식 성남시지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성남시 범농협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한뜻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200억 걸음 달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구현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