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황운광 대림대 총장, 김상식 성결대  총장, 이승희 교육장, 장광수 안양대 총장, 권미희 연성대 총장(사진 왼쪽부터)이 협약서에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6.7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제공
7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황운광 대림대 총장, 김상식 성결대 총장, 이승희 교육장, 장광수 안양대 총장, 권미희 연성대 총장(사진 왼쪽부터)이 협약서에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6.7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희)은 7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대림대·성결대·안양대·연성대와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지역교육 자원을 활용해 미래 글로컬 리더를 육성하는 ‘안양미리내공유학교’의 활성화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해 마련됐다. ‘안양미리내공유학교’는 지난 4월부터 인성, 첨단기술, 진로, 체육, 외국어 등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협약에 참여한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각 대학 등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운영 활성화 도모 ▲지역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경기이룸학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경기이룸대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안양미리내공유학교 홍보 및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이승희 교육장, 황운광 대림대 총장, 김상식 성결대 총장, 장광수 안양대 총장, 권미희 연성대 총장을 비롯해 각 기관의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이승희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생이 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안양미리내공유학교는 학생 수요 기반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