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 치위생과는 지난 7일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1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24)에 참여해 현장체험 활동을 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치위생과 최규영 학과장은 “다양한 치과 관련 제품과 서비스 전시를 통해 학생들이 치과의료산업의 최신 동향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학생 스스로 전문성을 갖춘 치과위생사로서의 성장을 위해 폭넓은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유니트체어, 치과의료용 장비, 임플란트, 디지털 촬영장비, 치과용 약품 등 여러 체험 부스에 참여하며 현장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가졌다.
전시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배웠던 재료와 장비, 그리고 이를 활용한 술식을 경험하며 학업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가 높아졌으며, 더불어 최신 의료기기 및 기술을 접하게 됨으로써 임상 현장에서 요구되는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이번 현장직무체험을 직접 인솔한 강동대학교 치위생과 교수진은 “다양한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교육으로, 학생들의 현장중심 실무역량을 향상하고, 급변하는 치과의료계의 변화에 뒤쳐지지 않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와 학과에서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