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장호원고에서 직업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 매직콘서트‘파도’가 열렸다. 2024.6.5 /이천교육협력지원센터 제공
지난 5일 장호원고에서 직업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 매직콘서트‘파도’가 열렸다. 2024.6.5 /이천교육협력지원센터 제공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이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 매직토크콘서트 ‘파도’를 운영한다.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센터장·김종필)는 센터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라 미래를 상상하는 진로체험 기회 확대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삶에 대해 고민하고 더불어 꿈과 끼를 찾아갈 수 있는 이천시의 진로·직업 인프라 구축 및 유동적인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 매직토크콘서트‘파도’를 6월부터 10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5일 장호원고등학교를 첫 시작으로 이천시 관내에 있는 전체 고등교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학교로 찾아가는 양방향 소통형‘매직토크콘서트’로 이천시 고등학생들이 편안하고 익숙한 장소에서 색다른 체험을 느낄 수 있도록 제공한다.

매직토크콘서트 내용으로는 화려한 오프닝 공연과 마술사가 되기 위한 과정과 연관된 마술공연 꿈을 이루는 매직페이퍼에 자신의 꿈과 진로 고민을 사연 형태로 작성하여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기에 필요한 다양한 진로선택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직업인이 갖추어야 하는 핵심역량에 대한 이해와 청소년의 진로 설계 및 방향 설정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