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이천시 당정협의회가 민선8기 공약 이행상황 점검 및 각종 지역 현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성료됐다.
지난 21일 국회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이천시)은 이천시 의회 , 이천시와 함께 제5차 당정협의회를 열고 민선8기 이천시장 공약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이천시의 각종 지역 현안에 대한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향후 발전적인 당 · 정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당정협의회에는 송석준 국회의원 , 김경희 시장 , 김하식 시의회 의장 , 시의회 김재헌 부의장 , 박명서 의회운영위원장 , 송옥란 산업건설위원장 , 김재국 · 임진모 시의원과 이천시 국민의힘 당직자 , 국회의원실 보좌관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당정협의회는 민선8기 이천시장 공약 이행상황 보고 , 이천시 지역 현안 및 제도개선 과제 설명 ,국·도비 지원 요청 사업 ,향후 당·정 협력방향에 대해서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천시가 보고한 공약 이행상황에 대해 송석준 의원은 “ 민선8기 임기가 절반 정도 남은 만큼 공약사업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상황으로 국회 및 타 부처와 협력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돕겠다 ” 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소아재활센터 건립 지원 등 지역 현안 및 제도개선 과제와 이천시 종합실내체육관 건립사업 등 국·도비 지원 요청 사업을 건의받은 송 의원은 “중점 추진사업으로 건의된 사업들이 이천시민들의 삶과 직결된 만큼 관계부처와 긴밀한 협의로 현안 해결과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향후 당·정 협력 방향에 대해서는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으로 또 한 번 이천시장과 국회의원이 원팀으로 뛸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된 만큼 이천시민들의 숙원과제 해결을 위해 열심히 뛰자 .”고 당부했다.
당정협의회에서 시는 국·도비 지원 요청 사항으로 ▲이천시 종합실내체육관 건립사업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 ▲배수지 신설 ▲노성산 가족공원(자연휴양림) 조성 등을 요청했다.
또,지역 현안 및 제도개선 과제로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소아재활센터 건립 지원 ▲부발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국지도 84호선(용인~이천) 도로건설계획 반영 ▲지방도 확포장(6개 노선) 도로건설계획 반영 ▲국지도 70호선(이천~흥천간) 조기 완공 ▲국지도 70호선(대포~장록) 대포동 구간 조기 추진 ▲국도 37호선(여주 점동~이천 장호원) 조기 완공 등을 건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