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은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 참가자를 오는 2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는 경기도 내 콘텐츠 기업 대표 및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총 7회차로 구성돼 있다. 콘텐츠 기업 대표자들이 정보 교류를 통해 산업 트렌드에 맞는 경영 전략을 세우고, 업계에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도내 콘텐츠 기업의 대표 및 이사급 이상 임원이며, 교육 인원은 최대 30명이다.

신청자는 오는 8월 7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에 경콘진 부천 본원에서 열리는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과 교육 일정은 경콘진 누리집(www.gcon.or.kr) 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주제는 변화와 혁신의 시대를 맞은 콘텐츠 분야의 리더들에게 필요한 주제로 선정했다. 주제는 ‘리더십’, ‘뉴미디어&마케팅’, ‘ESG 경영 최신 동향’, ‘콘텐츠 IP(지식 재산권)’, ‘회계 전략’, ‘AI(인공지능) 활용 비즈니스 혁신’ 등이다.

경콘진 관계자는 “아카데미를 통해 콘텐츠 기업 리더의 역량 강화뿐 아니라 전문 강사와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적극 지원한다”며 “콘텐츠 분야를 이끌어가는 경영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는 경콘진(부천 본원), 고양산업진흥원, 시흥산업진흥원, 용인시산업진흥원 등 4개 기관이 공동 추진하고 있다. 각 기관은 해당 지역의 주력 산업 분야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이들은 추후 네트워킹 행사인 프랜십데이(Friendship day)와 수료식인 리더스데이(Leaders day) 등 100여 명의 기업 대표가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를 열고 교류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2024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 모집 공고문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2024 기회경기 콘텐츠 리더스 아카데미 모집 공고문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