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원체육공원 내 물놀이터·바닥분수 개장

갈현초 운동장에는 28일부터 임시 물놀이장

과천시가 문원체육공원 일원에 조성한 무료 물놀이터와 바닥분수를 5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사진은 문원체육공원 무료 물놀이터 이용 모습. 2024.7.4  /과천시 제공
과천시가 문원체육공원 일원에 조성한 무료 물놀이터와 바닥분수를 5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사진은 문원체육공원 무료 물놀이터 이용 모습. 2024.7.4 /과천시 제공

과천시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5일부터 ‘여름철 무료 물놀이 시설’을 본격 운영한다.

물폭포와 워터슬라이드 등이 설치된 무료 물놀이터는 문원체육공원에 조성돼 있으며, 안전과 쾌적한 이용을 위해 시간과 인원이 제한된다. 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오전 11시에서 오후 6시까지 매시간 50분 단위로 운영하고, 10분의 휴식시간을 갖는다. 한 회당 60명까지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우선 현장 접수 방식으로 일정 기간 운영 후에 인터넷을 통해 사전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물놀이터 인근에 설치된 바닥분수는 같은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별도의 이용 예약 없이 운영된다.

시는 갈현초등학교 운동장에도 임시 물놀이장을 설치, 오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운영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시간 놀이 후 30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1일 5회, 회차당 80명 정원으로 운영된다. 대형 에어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과 보호자를 위한 휴게시설이 설치된다.

시는 문원체육공원 물놀이터 및 갈현초등학교 임시 물놀이장에 안전 요원을 상시 배치해 안전을 확보하고,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