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이천시 꿈드림)는 서희청소년문화센터 3층 토담이 화담이에 위치한 자립작업장에서 오는 7월1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꿈드림 일일 카페 ‘DREAM BUCKS’를 운영한다.
꿈드림 일일 카페 ‘DREAM BUCKS’는 올해 이천시 꿈드림에서 운영한 자립기술훈련[바리스타] 프로그램을 통해 바리스타 2급 및 1급 자격증을 취득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직접 만든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재능기부의 형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일일 카페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작은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보틀에 음료를 제공하고, 일일 카페 방문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할 경우 보냉백을 선물로 제공한다.
매년 이천시 꿈드림에서는 영역별 기본교육을 위한 자립준비교실, 분야별 심화된 기술교육을 위한 훈련·자격과정인 자립기술훈련, 습득한 기술을 활용한 직업훈련 및 일경험을 할 수 있는 자립작업장, 실무 및 직업환경 체험을 위한 직장체험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천시 꿈드림에서는 학교를 그만두었다는 이유로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학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지원, 문화활동, 사후관리 등을 통해 꿈을 갖고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