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관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대학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8월17일 이천시종합운동장 내 이천시눈높이배드민터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이천시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이천시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행사로 ▲1대1 대입진학 컨설팅 ▲대학별 진학상담 부스 운영 ▲대학생 멘토 상담으로 이뤄진다.
1대1 대입진학 컨설팅은 7월15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180명을 사전접수를 받아 박람회 당일 현직 진로전담교사가 개인별 모의고사 성적 및 생활기록부 토대로 정밀한 분석을 통해 맞춤형 개별상담을 진행하여 학생의 진학대학과 학과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신청방법은‘이천시 대학입시박람회’홈페이지에 접속해 개인별로 신청하면 된다.
대학별 진학상담 부스에서는 고려대 등 서울·수도권 등에 소재한 20개 대학 입학 관계자가 해당 대학의 입시 요강과 학과에 대한 심층적인 입학정보를 제공하여 학생이 스스로 대입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대학생 멘토상담은 다양한 전형으로 대학에 합격한 재학생들이 1:1 상담을 통해 입시 준비 청소년들에게 입시 준비 노하우 및 실질적인 조언 등을 제공하여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경희 시장은 “2025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를 통해 이천시 학생들에게 대학입시 관련 최신 정보를 반영한 개인 상황에 맞는 전략과 진단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대입진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