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엔 파주 임진각으로 오세요.”
오는 9월 21~22일 파주 임진각에 가면 ‘포크페스티벌’도 보고, 파주시 중소기업이 생산하는 우수 상품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파주시는 ‘2024 파주포크페스티벌’이 열리는 9월 21일부터 이틀간 임진각 광장에서 파주지역 중소기업 우수 제품이 전시·판매되는 제1회 파주기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표 포크음악 축제인 ‘파주포크페스티벌’은 올해로 13번째이며, 임진각 평화누리 공연장에서 오후 5~8시 국내 포크뮤지션이 대거 참가해 공연 및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지난해 9월 9일 ‘파주포크, 낭만을 품다!’를 주제로 개최된 2023 파주포크페스티벌에서는 김창완 밴드, 부활, 여행스케치, 권인하 밴드, 이솔로몬, 김동현, 류지현, 유다빈 밴드, 김대훈 등 총 9팀이 출연해 관객들에게 옛 추억과 낭만을 되새길 수 있는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김창완 밴드가 ‘개구쟁이’, ‘너의 의미’ 등을 열창하며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했고, 관객들은 객석에서 일어나 함께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등 포크 음악의 향연에 흠뻑 빠져들었다.
시는 또 21~22일 임진각 광장에서 200여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제1회 파주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관내 중소기업에서 생산하는 우수 상품을 직거래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하며, 기업은 홍보와 판로 개척 등의 기회를 갖게 된다.
시는 박람회 개최를 위해 지난 6월 파주상공회의소 박종찬 회장을 위원장으로 각 읍면동 기업인협의회장, 중소기업진흥회, 시이오(CEO) 연합회, 소기업연합회 등 기업인단체장들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파주기업박람회에서는 우수 제품 전시와 함께 자금 상담, 수출 등 판로개척 상담, 기술개발 등 기업 경영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또 작은 채용박람회와 한 계절 빠른 시책설명회, 중대재해예방 교육 등 기업 대상 세미나를 비롯해 반값 및 타임딜 등 할인판매 행사, 문화공연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파주상의는 그동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 ‘파주상공EXPO’를 12년째 개최해 왔다.
박종찬 파주상의 회장은 “파주시 기업의 제품을 전시하는 기업박람회는 기업 간 교류뿐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우수 상품을 소개하는 홍보의 장”이라며 “제1회 기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파주시 대표 박람회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