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삶 더 아름답게 덧칠… '색(色)다른 나눔' 뿌듯


장수사진 촬영·네일아트·메이크업 등
매달 방문 재능기부… 작년 4월 창단
"도움 필요한 곳 찾아 꾸준히 할것"

2024073001000351800035321

"곱게 꾸며 본지가 언제인지 기억조차 나지 않는데, 너무 행복하고 고맙습니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과 네일아트, 헤어&메이크업, 리마인드 웨딩촬영 등에 참여한 화성시내 복지관 어르신들은 한결같이 고마움을 표시했다.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이같은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 시키고 있는 주인공은 '아름다운 희망 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이정희 단장(오아시스 뷰티아카데미 원장)이다.

미술을 전공했던 이 단장은 경력단절 후 뒤늦게 대학원에 편입해서 석·박사 학위를 받은 전문가로, 유원대학교 뷰티케어과 외부협력교수를 맡고 있는 실력파다.

이 단장은 2009년 화성에서 미용학원 오픈 이후 나래울복지관에서 장애인 청소년 대상 무료봉사 요청을 받은 인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재능기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더 나아가 어르신들에게 좀더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재능기부 활동을 위해 지난해 4월 아름다운 희망 봉사단을 창단했다.

재능기부를 위해 전문가 150여 명이 봉사단에 참여해 매달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재료구입 등은 관내 기업들의 후원을 받고 있다.

봉사단원들의 재능기부는 장수사진 촬영부터 네일아트, 리마인드 웨딩촬영, 페이스페인팅(특수분장), 헤어&메이크업 등이다. 장수 사진은 보정작업을 거쳐 액자로 제작해 어르신에게 직접 전달하고 있다.

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 노년기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재능기부에 감동과 보람을 느끼며, 미용학원 수강생들은 현장학습 효과도 거두고 있다.

이 단장은 "장수 사진은 매년 1천명 촬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곡항에서 10쌍의 리마인드 웨딩을 촬영했으며, 9월에는 20쌍의 촬영을 준비 중이다. 구순을 넘긴 불편한 어르신을 찾아 리마인드 웨딩촬영한 것이 특히 기억에 남는다"고 했다. 장수사진과 리마인드 웨딩촬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들은 "남에게 화장을 받아본 지가 너무 오래됐는데 오랜만에 전문가가 꾸며줘서 너무 행복하다. 화장 안지우고 놀러가고 싶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 단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색다른 기회를 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찾아 지속적으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화성/김학석기자 marskim@kyeongin.com

2024073001000351800035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