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이병진 국회의원(평택시을)이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5억원을 확보했다고 31 일 밝혔다 .
이 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행안부 특별교부금은 ▲안중 레포츠 전천후 풋살장 조성 사업 2억원 ▲현덕 전천후 족구장 조성사업 3억원 등 모두 5억원이다 .
안중 레포츠 전천후 풋살장 조성 사업 및 현덕 족구장 조성사업은 각 전천후 막구조를 설치하고 인조잔디를 교체(현덕 족구장) 하는 등으로 주민들에게 활용도 높은 생활체육시설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의원은 “오랜 기간 풋살장과 족구장을 애타게 기다려 온 지역 주민들의 요구에 발맞춰 다양한 체육활동과 문화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특별교부금 예산 확보에 힘썼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김현정(평택시병) 국회의원도 평택 비전동 지역의 비정형 교차로로 인한 교통혼잡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회전교차로 설치공사비로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했다.
재랭이고개 회전교차로 설치공사는 비전동 지역에 위치한 비정형 교차로로 인해 차량 진행방향이 헷갈려 발생하는 안전사고와 교통혼잡을 개선하기 위해 회전교차로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올해 하반기에 착공해 내년 하반기에 준공될 예정이다.
김 의원이 이번 행안부 상반기 지역현안수요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하면서, 해당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이고, 해당 지역 주민들의 안전사고 방지와 교통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재정난으로 예산확보가 쉽지 않은 가운데, 지역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한 예산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평택시, 행정안전부와 긴밀히 협의하면서 지역의 현안 해결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