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서은경)은 지방공무원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2024 구리남양주 직무아카데미(심화과정)’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교육행정실 및 교육지원청에서 근무하는 일선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현장을 지원해 구리남양주 교육성장의 원동력을 확보하고자 마련됐으며, 오는 12일까지 이어진다.
특히 이번 직무아카데미는 교육현장에 실질적인 도움방안을 주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심화과정 연수로 제공하기 위해 경력직 지방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해 가장 필요한 직무과정을 파악했다.
그 결과를 반영해 선호도가 높은 과목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함으로써 학교 행정업무의 취약분야를 집중적으로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대상은 학교행정실 및 교육지원청에 근무하는 지방공무원 820명으로 ▲교육공무직원 급여업무 ▲산업안전보건법 ▲행정실장을 위한 급여 ▲계약 ▲학교회계 예결산 ▲공유재산관리 ▲학교시설관리의 이해 7개 직무과정과 더불어, 소통과 화합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등 총 10개 과정을 운영한다.
다양한 과정과 전 직무를 아우르는 공통적인 역량 강화를 통해 행정업무의 효율적인 수행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은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직무아카데미 연수가 직원들의 업무고충을 해소하고, 심화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지방공무원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고취시켜 활발한 교육활동과 긍정적인 학교문화 조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