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대학교 창업교육혁신 사업단(단장·최은녀)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세종시, 충북 괴산군, 충남 아산시에서 충남대학교 등 충청권 주요 대학들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충청 청년마을 로컬대장정’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재학생들이 지역가치 창출과 창업의 우수사례를 학습하고, 이를 통해 지역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역소멸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청년마을 창업자들이 모여 비즈니스 벤치마킹 기회를 가지며, 충청권 대학들의 협업을 통해 창업협력 사례를 도출하는 것이 이번행사의 핵심이다.
행사 첫날, 참석자들은 세종시에 집결하여 프로그램 소개와 안전교육을 받은 후, 지역가치 창업 사례와 벤치마킹 방법에 대한 특강을 경청했다.
이어 충북 괴산군으로 이동해 팀별 임무를 수행하며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쌓고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충남 아산시로 이동해 추가 특강과 시장 탐색 실습을 진행하며, 청년 창업가들 간의 네트워킹을 강화한다.
이번행사를 통해 재학생들은 지역에서의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높이고, 권역 내 청년마을과 창업 생태계 주체들 간의 협업체계를 구축할 기회를 얻게 된다. 이는 지역 정주 창업가 육성을 위한 기초단계로서,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은녀 단장은 “행사는 지역 창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고, 충청권 청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