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이천인삼축제’가 오는 10월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이천인삼판매센터(신둔면 둔터로 124번길 160)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복 나눔 이천인삼, 건강 나눔 이천인삼’이란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인삼 수확철을 맞아 6년근 인삼을 만날 수 있다.
이천시와 동경기인삼농협이 공동으로 주관해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를 만들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고품격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개막식은 10월25일 오후 2시 이천인삼축제 무대에서 개최되며,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품질 좋고 향긋한 인삼 구매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인삼족욕, 수지침, 인삼씨 고르기, 인삼 중량 맞추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채로운 체험 행사와 다양한 인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인삼먹거리 등을 제공하는 먹거리 장터도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인삼축제는 이천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이천인삼의 판로확대 및 인삼농가의 소득증가에 기여하고자 개최되는 행사로 이천인삼의 우수한 효능과 인삼의 복용 방법, 인삼을 활용한 음식 등을 소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하게 인삼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인삼축제를 통해 이천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