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도시 선도사업 확대 방안 등 논의

스마트도시통합센터·자율주행버스 체험도

안양시는 8일 안양시 지역구 도의원들을 스마트도시통합센터로 초청해 스마트도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사진 왼쪽부터 장민수 도의원, 김성수 도의원, 문형근 도의원, 김동근 안양시 도로교통환경국장, 김철현 도의원, 김재훈 도의원, 이채명 도의원. 2024.10.8  /안양시 제공
안양시는 8일 안양시 지역구 도의원들을 스마트도시통합센터로 초청해 스마트도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사진 왼쪽부터 장민수 도의원, 김성수 도의원, 문형근 도의원, 김동근 안양시 도로교통환경국장, 김철현 도의원, 김재훈 도의원, 이채명 도의원. 2024.10.8 /안양시 제공

안양시가 지역구 경기도의원들을 초청해 ‘스마트 도시’를 확대·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양시는 8일 오전 스마트도시통합센터에서 김성수, 김철현, 문형근, 김재훈, 이채명, 장민수 등 6명의 안양 지역구 도의원들과 스마트도시 발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동근 도로교통환경국장 및 실무진들이 지역 도의원들에게 스마트도시 관련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발전 방향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아울러 홍보체험관 운영 방안 및 디지털 영상 장치 구축 등 스마트도시 선도사업 확대 방안 등에 대해서도 머리를 맞댔다.

도의원들은 회의에 앞서 지난 4월 신축 개관한 스마트도시통합센터의 다양한 미래 스마트도시 기술을 체험했으며, 안양시에서 운영 중인 자율주행버스 주야로를 직접 탑승해 운영체계 등을 살피는 시간도 가졌다.

안양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는 24시간 지능형 CCTV 관제를 바탕으로 ▲교통 신호 제어 및 자율주행 등의 첨단 교통 관리시스템 ▲스마트안심귀가 및 고령자안심서비스 등 스마트안전서비스 ▲도시 정보의 빅데이터 분석 등 스마트도시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도의원들은 논의를 정리하며 “안양시의 선제적이고 혁신적인 사업들이 계속해서 발굴되고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