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찾아 지원사업 살펴

양평물맑은시장 방문객 시설 등도 벤치마킹

안양시의회 총무경제위원회 이동훈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7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을 방문해 지원사업과 시설 현황 등을 설명 듣고 있다. 2024.10.7  /안양시의회 제공
안양시의회 총무경제위원회 이동훈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7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을 방문해 지원사업과 시설 현황 등을 설명 듣고 있다. 2024.10.7 /안양시의회 제공

안양시의회 총무경제위원회(위원장 이동훈)는 지난 7일~8일 1박2일간 양평군의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양평물맑은시장을 방문해 시장·골목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위원들은 7일 방문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서 기관 소개와 지원사업 현황, 안양시 지원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진흥원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적극 활용해 안양시의 골목상권과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증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다음날 양평물맑은시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시장 방문객 편의시설 등을 살펴본 후, 상설시장과 5일장이 결합된 형태를 안양시 전통시장에 접목해 상권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동훈 위원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안양시의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살펴보고 논의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집행부와 공공기관이 협력해 안양시 상권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