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우수중소기업을 발굴해 사기를 진작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부천강소기업’ 10개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시가 독창적 기술력과 혁신적인 잠재력을 가진 부천강소기업을 선정·지원한 것은 올해로 8회차다.
모집대상은 부천지역 내 본사 및 등록공장을 갖추고 3년이상 운영 중인 중소기업으로, 연매출 50억원 이상이면서 연구개발 투자비중이 0.5% 이상이거나 국내·외 인증 획득으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3일간이다. 시는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PT 발표 평가 등을 거쳐 합산 상위 10개 사를 최종 선정하고 12월에 인증서를 수여할 계획이다.
선정된 강소기업은 인증서·현판을 수여 받고, 시 홈페이지에 등록된다. 인증기간 3년 간은 중소기업육성자금 금리·한도 우대, 각종 마케팅 사업신청시 가산점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시는 특히 올해부터는 ▲지방세 정기세무조사 유예(3년) ▲시 부설주차장 주차요금 면제(대표1대/1년) ▲2025년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식 초청 등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예우도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선정계획 및 제출서류 등은 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및 비즈부천(www.bizbc.or.kr)을 통해 확인하거나, 시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으로(032-628-273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과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우수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역량 있는 지역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