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의원이 11일 이천 아모르웨딩홀에서 열린 의정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 2. 11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https://wimg.kyeongin.com/news/cms/2025/02/11/news-p.v1.20250211.fdd4a8482c3b4dd38b0dc3ec37575af3_P1.webp)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송석준 의원(국·이천시)이 지역현안 해결 등 3선 국회의원로서 중점적으로 펼친 의정활동 성과보고회 개최하고 이천시의 진정한 발전과 대한민국의 정상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송석준 의원은 11일 이천 아모르웨딩홀에서 김경희 시장, 박명서 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과 당직자 시민 약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상생과 조화의 송석준 국회의원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2024년도 국비예산 확보 성과와 국비·기금사업 현황을 비롯 ‘상생과 조화, 새로움, 희망, 건강 지속가능, 중심’ 등 5대 철학을 바탕으로 한 의정활동 성과를 보고했다.
송 의원은 성과보고회에 앞서 시민들에 대한 인사로 “다사다난했던 격동의 지난 한해 어렵고 힘든 혼란과 위기 속에도 묵묵히 대한민국과 이천시를 지켜주신 이천시민들께 충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올린다”며 “새해에는 상생과 조화의 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삼는 지혜로 모든 어려움이 풀리고 희망이 가득한 한해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보다 더 낮은 자세로 더욱 소통하며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각오로 시민들과 늘 함께하겠다. 또한 이천시의 진정한 발전과 대한민국의 정상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성과보고회에서 송 의원은 “새로움과 희망이 넘치는 교육 문화 복지 도시, 건강하고 지속가능, 교통중심 이천을 위해 중리지구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경기형 과학고 2단계 심의통과, 국립 이천호국원 확충사업과 중부내륙철도 에산 확보(이천~문경 구간),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 6공구(장평~장호원)개통예정, 국지도 70호선 확장 보상비 확보,동이천 IC 건설, 이천병원소아 재활센터 건립, 이천 정수장 사업 등 이천 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송 의원은 자연보전권역 규제개혁으로 이천시 산업단지 조성면적을 기존 6만 ㎡에서 30만㎡로 확대한 연접개발 적용지침 개정을 지난해 이룬 최고의 정치 쾌거로 손꼽았다.
송 의원은 “상생과 조화의 정신, 비정상의 정상화로 이천시를 통일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대한민국을 세계의 중심국가로 웅비시키는데 초심 그대로 5대 의정철학을 항상 가슴에 새기며 분골쇄신의 비상한 각오와 더욱 낮은 자세로 뛰고 또 뛰겠다”고 약속했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