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경기도의원 재·보궐선거’ 성남6(분당 서현1·2동, 판교동, 백현동, 운중동, 대장동)지역구 국민의힘 이승진 후보가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3.13 성남/김순기기자 ksg2011@kyeongin.com
‘4·2 경기도의원 재·보궐선거’ 성남6(분당 서현1·2동, 판교동, 백현동, 운중동, 대장동)지역구 국민의힘 이승진 후보가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3.13 성남/김순기기자 ksg2011@kyeongin.com

성남시의회서 출마 기자회견

‘IT전문가이자 부동산학 박사’

‘교통망 확충·재건축사업 지원’

‘실천하는 의정활동 약속’

‘4·2 경기도의원 재·보궐선거’ 성남6(분당 서현1·2동, 판교동, 백현동, 운중동, 대장동)지역구 국민의힘 이승진 후보가 13일 “분당 발전을 위한 실질적 해결사가 되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이승진 후보는 이날 후보등록을 마친 직후 성남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이번 보궐선거는 경기도의회의 입법독주를 막는 중요한 선거이자 분당의 발전을 위한 시금석으로 유권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 경기도당은 앞서 지난달 3일 재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를 열어 성남6선거구에 이승진(60)후보를 단수추천키로 결정한 바 있다.

이승진 후보는 판교 입주 원주민으로 26년 이상 KT에서 근무한 IT전문가이자 부동산학 박사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런 경험과 경륜을 토대로 “분당과 판교가 혁신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교통망을 확충하고 재건축 사업을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승진 후보는 이와 함께 자신은 해군 장교 출신이며 배우자는 육군 장교, 아들은 공군 장교로 전역한 군 장교 가족이라고 언급했다. 이승진 후보는 “군 장교 가족으로서 책임감과 국가를 위한 헌신의 가치를 깊이 새기고 있으며, 이를 지역 발전에 대한 사명감으로 이어가겠다”며 “나라사랑, 지역사랑 정신을 바탕으로 분당과 판교 발전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다짐했다.

이승진 후보는 이날 분당과 판교가 대한민국 혁신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공약도 소개했다.

이승진 후보는 “재건축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현재 분당의 노후화된 아파트 재건축 문제 해결이 시급하다. 재건축 절차를 신속히 추진하고, 이주 단지 조성을 위한 개발제한구역 해제 및 재건축 부담금 감면을 추진해 원활한 재건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주거 환경 개선은 주민들의 삶의 질과 직결된 문제다. 행정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이끌어내 빠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승진 후보는 “교통망 확충을 통해 출퇴근이 편리한 분당을 만들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분당의 교통 문제, 이제는 확실히 해결해야 한다”며 “경기남부 광역철도 조기 추진, 지하철 8호선(모란-판교-서현-오포) 연장, 성남 도시철도(트램) 신설, 성남역 GTX 복합환승센터 활성화 등을 추진해 교통 체증을 해소하고 판교 테크노밸리의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출퇴근이 편리한 분당을 만드는 것은 주민들의 삶을 직접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경기도 차원에서 교통 인프라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내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승진 후보는 “판교 테크노밸리를 대한민국 혁신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판교 테크노밸리는 대한민국 혁신산업의 중심이다. 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저는 KAIST AI연구원 및 부설 AI영재학교 유치를 추진하겠다. 또한 율동공원 내 생태문화공원을 조성해 분당을 미래형 첨단도시로 발전시키겠다”며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해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겠다. 교육과 연구 인프라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승진 후보는 “주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치,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이 후보는 “단순한 공약이 아니라, 실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실천적인 의정활동을 하겠다. 교통과 주거 환경 개선은 분당이 다시 한 번 도약하기 위한 핵심 과제다. 저는 경기도 차원의 지원을 적극적으로 이끌어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실현하겠다. 어른신들을 위한 복지정책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잘 챙기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이승진 후보는

1964년 강원도 평창 출생으로 경희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학사),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공학경영전공(석사),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학 박사)를 나왔다.

현재 국민의힘 분당갑 대외협력 직능위원장·국민의힘 분당갑 운영위원 등을 맡고 있으며, 가천대학교 겸임교수, 국민의힘 분당갑 재건축추진단장 등을 역임했다.

또 민주평통 성남시협의회 부회장, 성남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 새마을지도자 성남시협의회 위원, 성남시 운중동주민자치회 위원 등으로 지역 사회 활동을 펼쳐왔고 지난 2024년 2월에 성남시의회 의장 감사패, 12월에 성남시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성남/김순기기자 ksg2011@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