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은 최근 청소년들의 도박예방을 막고자 캠페인 송과 함께하는 도박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부천교육지원청 제공
부천교육지원청은 최근 청소년들의 도박예방을 막고자 캠페인 송과 함께하는 도박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부천교육지원청 제공

부천교육지원청은 도박의 유혹에서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자체 제작한 도박예방 캠페인 송 ‘쓱쓱, 싹싹 호기심도 습관도 NO박! - 도박 NO, 꿈 YES’를 공개 배포했다고 28일 밝혔다.

캠페인 송은 도박이 호기심에서 시작해 습관이 될 수 있는 위험성을 알리고,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느끼는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음원은 부천교육지원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경기도교육청 및 각 지역 교육청, 부천지역 경찰서(오정, 원미, 소사)와 아동·청소년 유관 기관에도 배포돼 지역 사회 전체가 도박 예방에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김태성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도박을 멀리하고,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우리 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도박 예방과 근절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교육지원청은 선제적으로 실시한 도박위험 3단계 선별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도박 위험군 및 문제군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치유·상담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부천/김연태기자 kyt@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