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 경기도민의 화합의 한마당이 될 〃제15회 경기도지사기 생활체육대회〃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도약의 포천, 하나된 경기〃, 〃통일중심 포천, 아시아 중심 경기〃라는 대회슬로건 아래,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포천시는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포천시는 이번 생활체육대회가 기존 대회와 차별성을 띠도록 야간에 개막식을 개최해 많은 시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했으며, 400여 자원봉사자의 자율적 참여를 이끌어 냈고, 군부대 및 학교 운동장을 경기장으로 사용함으로써 민관군이 동참하는 대회가 되도록 했다고 밝혔다. 또 대회 주경기장인 포천종합운동장과 주요 도로변 등 12개소에 종합안내소를 설치해, 경기도 31개 시군 9천여명의 선수, 임원을 포함, 3만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방문객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를 위해 포천시는 종합운동장 리모델링과 인조잔디 축구장 조성, 종합체육관을 비롯해 각종 경기가 펼쳐지는 관내 23개 경기장에 대한 정비를 완료했으며, 경기장 주변 정리와 이정표 및 관광안내 표지판 정비, 선수단이 둘러볼 관광지와 문화재 주변 정리도 마쳤다. 또 대회 참가자들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각 종목별 경기장 담당부서와 시군별 자매결연 부서를 지정해 놓고 있다.
이 밖에도 포천시는 정성스런 손님맞이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포천의 이미지”를 심을 수 있도록 6∼8일에 걸쳐 음식 및 숙박업소 대표자 친절교육과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회 개회식은 11일 오후 6시부터 9시 45분까지 포천종합운동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며 폐회식은 13일 오후 4시부터 포천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특히 개회식 식전행사로 관악대의 마칭퍼레이드와 특공무술시연 이, 식후행사로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KBS SKY SPORTS 특집축하공연〃과 레이저 쇼, 불꽃놀이가 펼쳐져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 X-Game 시범과 피에로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민속놀이광장 등이 부대행사로 마련된다.
또 상세한 대회정보제공을 위해 생활체육대회 홈페이지(www.pcsfa.net)가 운영되고 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대회정보와 행사소개, 대진표와 경기결과, 경기장 위치 안내, 포천관광안내,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시,군 선수단 응원 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경기도 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포천시와 포천시 생활체육협의회, 국민생활체육 경기도종목별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축구, 배구, 테니스, 배드민턴, 단축마라톤, 탁구, 농구, 보디빌딩 등 15개 일반종목과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등 2개 민속종목, 그리고 개최시군 지정종목인 태권도 등, 모두 18개 종목별 경기로 진행되며 각 경기는 포천종합운동장과 실내체육관, 5군단 축구장, 대진대학교 운동장 등 모두 23개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포천시는 이번 대회가 체육행사를 넘어 수도권 동북부의 중심인 포천시와 동북아시아의 중심인 경기도가 하나가 돼 비전에 찬 미래를 열어 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천
제15회 경기도지사기 생활체육대회 D-1
입력 2004-09-10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4-09-10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