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 스트레스는 물론 더위야 물렀거라~!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 인근 화성시 양감면 일대가 주5일제 정착에 따라 한나절 여행 코스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답답한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즐기는 클레이사격의 명중쾌감은 물론 피곤한 몸을 풀어주는 편안한 산림욕까지 즐길 수 있는 화성 양감 일대 드라이브 코스가 인기다.
먼저 양감면 사창리의 경기도종합사격장(031-352-6056)은 주 5일제의 정착으로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 주말에 사격을 즐기려는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초록산 인근 3만여평 대지에 자리잡은 이 사격장에선 각종 국내·외 사격대회도 열리고 있지만 일반인들을 위한 클레이사격과 권총사격장도 갖추고 있어 지나는 길에 잠깐 들러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
야외에서 엽총을 이용해 날아가는 피존(접시)을 맞히는 클레이사격이나 실내에서 하는 권총사격 모두 1회 이용료는 2만원. 회원 1만5천원, 10명 이상 단체는 1만8천원이다. 클레이사격은 1라운드에 25발, 권총은 10발의 탄환을 제공받는다. 9㎜베레타나 38구경 리벌버, 45구경 콜트 등의 총기를 사용하는 권총사격의 경우 국제규격 25m 사거리 표적지를 25m, 15m, 10m, 7m로 자동조절할 수 있어 초보자는 물론 여성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권총 사격은 1라운드 실탄 10발을 기준으로 한 라운드를 진행하는데 20~30분이 걸린다.
이용 요금을 내면 총은 물론 조끼와 귀마개 등을 무료로 빌려주고, 초보자라도 국가대표를 역임한 코치들의 친절한 안내로 영화 속의 주인공처럼 클레이 사격과 권총 사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최근 환경오염방지시설공사를 마친 클레이사격장은 산산이 부서지는 피존을 바라보며 느끼는 짜릿한 쾌감을 맛본 여성 동호인들의 방문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사격장에서 명중의 쾌감과 아찔한 스릴감을 맛보았다면 사격장내 생고깃집에서 식사를 하는 건 어떨까. 얼리지 않은 신선한 생고기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손님들이 많다. 사격으로 소모한 에너지를 여기서 보충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식사 후에는 소화도 시킬 겸 사격장 바로 앞에 위치한 초록산 산림욕장으로 발길을 돌려보자.
사격장에 갖춰진 인라인스케이트장, 족구장, 야외쉼터 등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뒤 바로 옆 5만여평에 이르는 초록산 산림욕장으로 짙푸른 숲을 만나러 가보자.
울창한 숲에 들어가 초목이 뿜어내는 신선한 향기를 맘껏 들이마시면 몸과 마음의 긴장이 풀어져 일상의 피로를 털어내는데 그만이다. 울창한 산림에 온몸을 맡기고 수목이 만들어내는 피톤치드라는 물질을 맘껏 호흡하며 쌓인 피로를 풀어보자.
이곳은 단순한 산림욕만을 위한 장소가 아니라 각종 편익시설과 체육시설, 놀이시설까지 두루 갖춘 대단위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1시간 코스의 산림욕장에는 산책로와 체력훈련장, 하이킹코스, 어린이 놀이터 등이 갖추어져 있다.
울창한 숲 사이로 넓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나 노인들도 힘들이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며 배드민턴 코트와 족구장, 배구장, 평행봉 등 각종 체육시설도 구비되어 있다. 운동시설 옆으로는 산에서 내려오는 계곡물을 자연석으로 막아 만든 천연 물놀이 풀장이 마련되어 아이들에게 좋은 놀거리다.
이밖에 서해안 고속도로 발안IC쪽에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과 월문온천, 태안읍 용주사, 융·건릉 등 볼거리와 다양한 먹거리가 주변에 산재해 화성 양감 일대는 가족과 함께 한나절 드라이브 코스로 그만이다. 홈페이지:www.ggshooting.or.kr
찾아가는길***********************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오산IC를 나와 발안 방향으로, 서해안고속도로의 경우 발안IC에서 나와 양감 방향으로, 의왕~과천고속도로는 봉담에서 나와 해병대사령부 인근에서 정남방향으로 오면 곳곳에 이정표가 잘 설치돼 있다.
경기도 종합사격장으로 '한나절 여행' 떠나자
입력 2006-06-16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6-06-16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