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축가협회 경기도지회(지회장·문석창)는 오는 7일 오후 6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시청각실에서 건축학술 세미나 및 좌담회를 연다.
 김장영·양재호·김동훈·임채돈씨 등 4명이 '적산을 위한 효율적인 건축설계 방안' '역세권 개발방향의 모형설정에 관한 연구' '현대 미술관과 박물관 건축의 현주소' '렌조 피아노의 건축에 관한 연구' 등을 발표한다. (031)238-7480

 경기문화재단이 발간하는 계간지 '기전문화예술' 겨울호가 나왔다.
 통권 11호인 이번 호에서는 소설가 박태순씨의 '분단의 정치사회학', 음악평론가 노동은씨(중앙대 교수)의 '화해의 분기점, 통일음악회', 소설가 임헌영씨의 '북으로 간 경기문인들' '개성직할시의 문화산책' '임진강의 사회문화사' 등 묵직한 글을 실었다. 또 '남한산성 고유제'와 '정조시대 24반 전통무예' 그리고 DMZ의 생태계와 문화재 관련 글과 화보도 수록했다. 정가 8천원. (031)258-5105

 세종국악관현악단이 신입단원을 모집한다. 분야는 소금 대금 피리 해금 아쟁 가야금 거문고 양금 타악 성악(정가·민요·판소리) 신디 사무직이다.
 자격은 만 20세 이상의 대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이며 원서 접수 및 교부는 오는 14일까지 각 대학 국악과 조교실 및 이 악단 사무국에서 한다. 전형은 오는 16일 오전 11시부터 이 악단 연습실에서 실시한다. (02)595-8784

 미국의 재즈피아니스트 키스 재릿(55·사진)이 이끄는 '키스 재릿 트리오'의 공연실황 앨범 '위스퍼 낫(Whisper Not)'이 최근 국내 발매됐다.
 지난해 프랑스 파리의 공연실황을 녹음한 것으로 베이시스트 게리 피콕과 드러머 잭 디조넷이 연주에 참여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바운싱 위드 버드(Bouncing With Bud)' '그루빙 하이(Groovin' High)' 등 14곡이 수록됐다.

 문화재청이 주최하는 '한·일 파트너십 무형문화재 대향연'이 오는 6일 오후 7시 서울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열린다.
 우리나라에선 '승무'의 정재만과 '대금산조'의 이생강, '서도소리'의 오복녀, '판소리'의 조상현, '피리'의 정재국, '살풀이춤'의 이매방, '처용무'의 김용목, '가야금병창'의 안숙선 등이 출연, 한국 전통예술의 진수를 펼쳐낸다.
 일본에선 '샤쿠하치(尺八)'의 아오키 레이보와 '일본무용'의 니시카와 센조우 등이 대표로 나온다. (02)580-3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