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군 내촌보건지소는 장애인, 불우 노인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치과진료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31일부터 '장애인, 불우노인 전용 치과 진료실'을 운영한다. 매주 수요일은 시설보호 장애인을 진료하고, 월·금요일은 65세이상 생활보호 1종 대상자를 위해 무료 틀니 시술을 하며, 구강암 무료 검진은 상시 실시한다. /抱川=安載雄기자·ajw@kyeongin.com
대한병원협회가 최근 1차 보험임상전문위원회를 열고 김우주교수(고려대병원) 등 29명의 병원의사를 주축으로 보험임상전문위원을 위촉했다. 병협은 올해 보험분야 가운데 건강보험관련법령중 불합리한 조항 개정, 종합전문요양기관 주기적 평가 및 주도적 수행, 자동차보험 의료기관 종별가산율 협상 주도, 외래환자 본인부담제도 개선 등의 과제를 중점 추진키로 했다.
인체공명파치료기기 개발업체인 (주)신신메디컬이 미국 H·M·S사와 공동개발한 의료기기 '에미션 플레이트'를 미국에 수출키로 합의했다. 이번에 개발된 기기는 급·만성 관절염 치료에 95%이상의 효능을 보이는 최신 의료기기로 미국에서는 피부과·내과·산부인과·이비인후과 등에서 만성 및 난치성 질환 치료에 이용되고 있다.
포천 내촌보건지소, '장애인.불우노인 전용 치과진료실' 운영 등
입력 2001-01-31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1-01-31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종료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