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은 여성이 사랑하는 남성에게 사랑을 고백한다는 '밸런타인데이'. 일부에서는 장삿속이 만들어낸 우리나라 젊은이들만의 축제라는 비난도 있지만, 이날은 이미 '연인들의 날'이 되어버린지 오래다. 젊은이들의 기호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인터넷 업체들이 밸런타인데이를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것은 당연한 일. 연인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한 톡톡 튀는 색다른 이벤트들이 인터넷에 쏟아지고 있다.
 야후코리아(www.yahoo.co.kr)는 밸런타인데이와 관계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야후! 밸런타인데이 테마가이드' 서비스를 열었다. 연인의 날, 사랑의고백, 초콜릿 준비, 초콜릿 포장, 꽃배달/선물, 추천데이트, 사랑 궁합 등 카테고리를 통해 제공되는 테마가이드는 야후 코리아내부 서비스 이외에도 야후코리아에 등록되어있는 수 많은 사이트의 정보를 한데 모아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오는 14일까지 한시적으로 제공된다.
 여자 인터넷 마이클럽(www.miclub.com)도 '밸런타인 슈퍼모델 이벤트'와 '러브러브 페스티벌'을 마련해 여성 네티즌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밸런타인 슈퍼모델 이벤트'는 13일까지 남자친구와 찍은 멋진 포즈 사진을 게시판에 응모하면 메이크업, 헤어, 코디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필앨범 촬영권을 증정한다. 모델처럼 찍은 앨범을 특별한 날 남자 친구에게 선물하라는 이벤트. '러브러브 페스티벌'은 13일까지 연인에게 보내는 감동의 러브레터를 띄우면 최고의 러브레터를 보낸 30명에게 2편의 사랑영화 '러브레터'와 '박하사탕' DVD를 증정한다.
 한국통신하이텔(www.hitel.net)은 밸런타인데이에 외로운 솔로들을 위해 ‘솔로탈출! 천사몽 번개팅’이벤트를 개최한다. 추첨을 통해 초대된 남녀 107쌍은 여명·이나영 주연의 SF영화 ‘천사몽’을 무료로 관람하며 즉석미팅을 통해 솔로탈출의 기회를 갖게된다. 장소는 강남역 Zoo002(구 동아극장)에서 진행하며 접수는 오는 1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채팅 커뮤니티 세이클럽(www.sayclub.com)도 '사랑 고백을 가상 전광판으로!'이벤트와 '아이러브 유 사랑 고백' '사랑의 큐피드' 등 다양한 이벤트를 내놨다. '…전광판으로'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사랑을 고백하는 메시지를 띄워주는 이벤트이고 '아이러브 유…'는 연인과의 멋진 사연을 보낸 60명에게 '아이러브유 2집' 음악앨범을 증정하는 행사다. 9일까지 진행되는 '사랑의 큐피드'는 참여한 네티즌 중 한사람을 추첨해 '사랑고백 배너'와 '러브페이지'를 만들어주고 120명을 또다시 추첨해 커플링 상품권이나 사랑의 이름이 새겨진 케이크를 배달해 주는 이벤트다.
 /朴商日기자·psi2514@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