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포털 심마니(www.simmani.com)는 18일 유료콘텐츠 오픈과 함께 '콘텐츠 선물'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 선물 메뉴는 심마니의 영화관과 만화방, 운세, 핸드폰 음악선물 등 4개 분야 14개 종의 유료콘텐츠를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선물하기 기능'을 선택, 받을 사람의 ID와 메시지를 적으면 수신자의 선물함으로 배달된다. 수신자는 선물함의 '받은 콘텐츠'를 확인한 뒤 이용할 수 있다.
심마니 영화관에서는 국내관, 외화관, 성인관, 중국무협 등 4개 상영관에 각종 영화 300여편이 있어 1천원에 6시간 동안 감상할 수 있으며 영화 마니아를 위해 5~10편의 영화를 패키지로 묶은 '패키지 영화'도 준비됐다.
시중에서 유통되는 한국과 일본만화, 애니메이션의 단행본은 물론 연재중인 최신작도 볼 수 있는 '만화방'과 운세상담, 사주, 작명, 사이버 부적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심마니 운세'도 건당 500~3천원 정도면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웹사이트에서 핸드폰으로 음악을 다운받아 음악이 깔린 인사말이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핸드폰 음악선물도 마련됐다.
서비스 결제는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사이버패스, 핸드폰 등으로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형 전자화폐로 심마니가 자체개발한 심코인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심마니는 내달부터 재테크, 증권, 교육분야의 콘텐츠를 유료화하는 등 유료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연합〉
심마니, '콘텐츠 선물' 서비스 개시
입력 2001-04-19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1-04-19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종료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