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의 역량있는 음악도들이 꾸미는 제8회 청소년 작은 음악회가 오는 18일 경기도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 대회 장면.
제8회 청소년 작은음악회가 오는 18일 오후 7시 경기도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수원시 장안구가 주최하고 수원YWCA(회장·유은옥)가 주관해 매년 열고 있는 이 음악회는 지역에서 음악을 전공하는 청소년들이 무대 위에서 재능을 펼쳐보일 수 있는 기회다. 올해는 피아노와 관현악, 국악, 성악 부문으로 나뉘어 지난 8일 오디션을 거친 11명의 청소년이 음악회를 꾸민다. 주최측은 “대학입시를 앞둔 고3 청소년에게는 좋은 무대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들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문화계를 이끌 재목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디션 심사는 송향지(수원여대 피아노과 겸임교수) 박진원(과천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최현진(성악가) 이청훈(국악·중요무형문화재 대금산조 기능이수자)씨와 유 회장이 맡았다. 작은 음악회를 빛낼 청소년 음악도와 연주곡은 다음과 같다.
△장혜림(계원예고1·피아노) 리스트 '헝가리안 랩소디 8번' △유가현(호매실중1·피아노) 리스트 '숲속의 속삭임' △백미래(영복여고3·첼로) 하이든 첼로협주곡 C장조 3악장 △조준완(구운중3·첼로) 바흐 '조곡 3번 '프렐류드' △양주영(일월초6·바이올린) 랄로 '심포니 에스파뇰레 작품 21' △이지현(수성여중3·바이올린) 비오티 '협주곡 22번 a단조' △오민국(진위종고2·바순) 칼 슈타미츠 '협주곡 F장조' △신동성(선화예고3·더블베이스) 한스 프리바 '30 쿠랑트 4번 사라방드' △조슬기(영덕중3·성악) 헨델 '벨 피아세레(Bel piacere)'외 1곡 △이거영(계원예고1·성악) 글룩 '스피아게 아마테(Spiagge amate)'외 1곡 △황윤선(수원여중3·가야금) 성금련류 산조 '자진모리~휘모리' 문의:(031)252-5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