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마차 M 오전 9시
유정이 다녀갔다는 얘길 들은 순정은 놀란 마음을 진정시키지 못하고 진분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캐묻는다. 그러나 진분은 잠들어있는 두리를 보며 연방 유정을 닮았다고 한숨만 내쉬는데, 그때 유정이 갑자기 나타나자 가족들은 난감해한다. 결혼식장에서 비디오 촬영을 하던 한석은 하객으로 참석한 수미를 보고는 놀라고, 뒷일을 후배에게 맡긴 채 도망치듯이 식장을 나온다.

◆엄마의 노래 S 오전 8시30분
약혼자인 준기가 계속 명혜에게 찾아가자 참다 못한 윤숙은 명혜를 찾아가 그녀의 마음을 알아본다. 마음을 다진 윤숙은 명혜의 자존심을 건드리며 자신의 속내를 다 털어놓게 되고, 명혜는 이런 윤숙에게 아무 말도 하지 못한 채 마음만 상하게 된다. 결국 윤숙은 명혜의 첫사랑이자 자신의 약혼자인 준기를 아직도 사랑하고 있냐며 재차 물어보지만 명혜는 끝내 말을 못하는데….

◆거침없는 사랑 K2 오후 9시50분
서로의 감정을 억누를 길이 없는 두사람. 정환은 경주를 차에 태우고 어딘지도 모르는 길을 거칠게 달린다. 이대로 나락으로 떨어지고 싶다는 기분으로…. 정환이 함께 도망치자고 하지만 경주는 자신이 없다. 어찌할 바를 몰라 애태우는 경주와 정환, 또다시 그렇게 멀어지고, 스타가 될 수 있다는 꿈에 마음이 들뜬 난영. 그런 난영을 바라보는 경철의 마음은 안타깝기만 한데….

◆임경순의 다시 읽는 과학사
E 오후 10시50분
서양과 비교되는 '하늘은 둥글고, 땅은 네모이다'라는 동양의 고대우주론에 대해 설명하고, 또 다른 학설인 '혼천설'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더불어 우주관에 커다란 변혁을 가져오는 코페르니쿠스의 우주구조에 대해 알아보고, 이후 야기된 티코 브라헤의 천문학 연구와 케플러의 '우주의 신비'론, 요하네스 케플러로 이어지는 천문학 연구에 대해서 살펴본다. 이외에도 '고대우주관에서 현대우주론까지'의 변천과정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