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이현 양성평등 및 여성인력 담당자들이 한국여성의 사회진출 현황과 양성평등 정책을 견학하기 위해 오는 26일 (재)경기도가족여성개발원(원장·박숙자, 이하 개발원)과 수원시를 공식방문한다.
후쿠이현 '남녀공동참가기획 해외조사 파견 자주기획그룹' 소속의 방문단은 자매결연지인 수원시의 양성평등 추진사업 현황 파악과 지원책 그리고 가정에서의 양성평등 현황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들은 이날 수원시와 삼성어린이집을 방문한 뒤 경기도의 가족여성정책 개발과 양성평등 교육을 맡고 있는 개발원을 견학하고 이어 개발원이 도청 4급 이상 관리직을 대상으로 경기도공무원연수원에서 실시하는 '공무원 성 인지력 향상교육'도 참관한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신문 'Teen's eye'는 언론과 기자 직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실무교육 및 간접경험을 할 수 있는 ‘2005 청소년 기자학교'를 8월1~6일 연다.
기자학교에선 기사작성법과 인터뷰의 실제, 표준어와 맞춤법 등에 대한 강의와 실습, 견학, 모의신문 제작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시간은 기간중 매일 오후 3~6시이며 장소는 센터 연수동 1층 세미나실, 참가비는 4만원이다.
대상은 수원지역 중·고생 30명이며 참가를 원하면 센터 홈페이지(www.sycc.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이달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031)218-0428, 0438
*부천문화재단 어린이도서관은 다음달 8~9일 1박2일 일정으로 독서캠프 ‘한여름밤의 여행’을 연다.
책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모험심을 높이고 올바른 독서교육과 공동체 의식을 가질 수 있게 꾸민 이 캠프는 초등학교 3~4학년 35명이 참가 가능하다.
어린이도서관 학습동아리 '책사랑모임'에서 주관해 책과함께프로그램 '모험과 상상을 하며', 저녁식사, 민속놀이, 조별 발표, 영화보기, 동화토론 등을 펼친다. 장소는 복사골연수원이며 회비는 3만원이다. 어린이도서관의 학습동아리인 ‘책사랑모임’에서 주관한다.
지난 19일부터 선착순 방문접수중이며 회비는 3만원이다. (032)326-2691
*YMCA청소년진로진학상담실은 산업기술재단과 함께 이공계에 관심있는 중·고교생이 첨단산업기술 분야 전문가들을 만나 진로를 탐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를 위해 30~31일 이천시 청강문화산업대학에서 '틴즈 테크노 원정대 캠프'를 열고, 8월에는 관련 분야의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영화그래픽 작업, 인터넷 방송국 진행, 청소로봇과 축구로봇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문가 인터뷰에는 서울대 수의과대학 체세포복제연구팀, 영화진흥위원회 디지털영상팀, LG환경연구원, 수도권매립지관리공단 등에서 일하는 20여명의 전문가들이 멘토(조언자)로 활동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23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www.myway.or.kr)로 신청하면 된다.
생활단신
입력 2005-07-22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5-07-22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