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에 신세계 이마트 50호점이 12일 문을 열었다.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 926의9소재 이마트 연수점은 지하1층~지상2층 규모의 매장면적 5천600평, 주차규모 860대를 갖춘 초대형 복합쇼핑시설로 지금까지의 신세계 이마트 점포중 가장 큰 규모다.

연수점은 매장면적이 넓다는 장점을 살려 기존의 식품, 가전, 완구, 의류, 생활용품 등을 중심으로 한 매장 외에 패션, 식음료, 서비스 등 40여개의 전문점을 추가해 고객편의시설을 대폭 강화했다.

전문 패션매장은 LG타운젠트, 베이직하우스, 체이스컬트, 뱅뱅, 아식스, 르까푸, LOTTO, 니꼴, 쌈지 등 유명브랜드가 운영된다. 식음료는 스카이락, 파파이스, 스파게띠아, 월라윕, 맥도날드 등 가족 단위쇼핑을 고려한 인기 패밀리 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 전문점으로는 미용실, 안경, 약국, 여행사, 경정비는 물론 네일바까지 구성해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 이마트는 50호 점포인 연수점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이날부터 15일까지 4일간 모든 구매고객에게 김치용기세트, 세제세트, 티슈 등 사은품을 증정하고 오픈을 기념해 오픈당일 절반가격 판매 및 20대 초저가 가전제품 한정판매 등을 실시했다. 또한 이달 18일까지 매일 한정판매로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레인지, 밥솥, 오디오 등 가전특가 기획전을 실시하고 오픈기념 절반가격 수준기획전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파워상품전을 벌인다.

특히 오픈일인 이날 축하 이벤트로 이종원, 이정재, 성시경 등 인기연예인 팬사인회와 산타클로스와 함께 기념촬영, 즉석노래자랑, 퀴즈쇼, 타악공연 등이 펼쳐졌다. 이마트 연수점이 위치한 연수구는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남동공단에 인접해 있으며 아파트 거주비율이 80.5%에 이를 뿐 아니라 구매력이 가장 높다는 30~40대가 소비층의 39.8%를 차지하고 있어 소비잠재력이 매우 높아 인천지역 핵심상권으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 이마트 연수점 정윤연 점장은 “연수점은 신세계 이마트 50호 점포라는 의미와 함께 인천지역 최고의 복합쇼핑센터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매장구성, 상품가격, 서비스 등 최고 수준의 영업력으로 인천지역 소비자들이 즐겨찾는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