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연수3동 영남스포츠월드가 지하수영장을 실내 골프연습장으로 새로 단장해 문을 연다. 영남스포츠월드는 지난 93년 8월부터 9년동안 운영한 지하수영장(성인풀 6레인, 유아풀 3레인) 시설을 자동 티업시스템(Auto Tee up System)과 전용 퍼팅그린을 갖춘 실내 골프연습장으로 보수해 오는 2월말 개장할 예정이다.
영남측은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말 수영장 바닥을 메우고, 왼손잡이 전용 1개 타석을 비롯해 총 27개 타석과 전자동 티업시스템, 전용 퍼팅그린을 갖추는 대대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또 골프연습장 한편에 20여평 규모로 스포츠마사지 공간도 만들어 회원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헬스장, 스쿼시, 볼링장, 사우나 시설과 25타석(비거리 56m)의 실외 골프연습장을 운영하고 있는 이 스포츠센터는 실내 골프연습장 개장으로 총 52타석(왼손잡이 전용타석 포함)과 전용 퍼팅그린 등을 갖춘 대규모 골프연습장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내 골프연습장의 장점은 시간이 없는 아마추어 골퍼와 초보 골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자세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자세를 몸에 익힌 아마추어 골퍼들이 옥외 골프연습장에서 실제 라운드를 앞두고 자신의 비거리를 확인하며 미숙한 점을 보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실내·외 연습장을 함께 갖춘 영남스포츠월드만의 장점이라는 게 이곳 관계자의 설명이다.
연수구 '영남 스포츠월드', 종합 골프연습장 '숨은 명소'
입력 2003-01-19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3-01-19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