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예총 미추홀문화회관(옛 인천여고)은 오는 3월2일~5월29일까지 참여할 제11기 봄학기 수강생 모집을 한다.
 
오는 3월6일까지 모집하는 제11기 봄학기 수강과목은 무료특별기획강좌(3개월)를 비롯해 창업·자격증 대비교육, 공예, 미술, 무용, 노래·악기·국악, 어학·연극, 교양·건강, 창의력·학습계발 등 7개분야 89개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남녀노소 구분없으며 인천거주자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미추홀문화회관은 특히 기본 강좌 외에 영세민과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10여 무료 강좌를 마련했다.
 
문화회관 관계자는 “첨단문화와 더불어 순수 예술의 저변화를 위해 미술과 무용, 악기, 국악, 공예 등 다양한 전통 및 순수 예술 프로그램을 운영,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충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032)765-0220, 0250 홈페이지 www.mchart.co.kr

▲강화군은 오는 3월6일까지 상반기 청소년 취미교양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정서함양을 위해 추진되는 취미교양교육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이상부터 24세 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80명을 모집하며 교육은 3월9일부터 4월30일까지 실시된다.
 
교육과목은 바둑, 미술, 탁구, 생활일어 등 4과목 4개반으로 수강료는 무료이고, 교육교재 및 재료는 개인부담이다.
 
한편 이번 청소년 취미교양교육 교육강사로 네기 아유미(생활일어), 서호진(바둑), 박병촌(탁구), 김미자(미술)씨 등이 출강 교육한다.

▲인천부평도서관은 평생학습프로그램 회원을 모집한다.
 
모집 과목 중 성인 대상 과목은 일어회화, 중국어회화, 하모니카, 예비독서지도사, 서예, 동양화 강좌 등이다. 어린이 강좌는 한자교실, 만화캐릭터교실, 영어 연극, 소슬이 독서회, 동양화 동아리 등이며 유아강좌는 어린이 이야기 나라 강좌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예림음악교실, 성동마술교실 등이 예정되어 있다. 모집인원은 각 강좌별 15~30명씩이며 신청접수는 이달 19일부터 오는 3월 2일까지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문의:526-9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