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화도진도서관(관장·정우용)은 12월 성탄절과 연말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하는 'Family Happyday' 특별 강좌를 마련했다. 3일과 10일에는 '세상에 하나뿐인 손뜨개 선물' 강좌와 '퀼트로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와 리스' 강좌가 진행된다. 손뜨개는 엄마의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방울 달린 목도리와 모자, 모자 달린 케이프, 2가지 중 선택해 직접 예쁘게 짜서 내 아이에게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선물로 주고 퀼트는 2가지 크기의 크리스마스 트리와 리스를 직접 바느질하여 집안에 성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4일에는 '엄마와 함께 꾸미는 크리스마스 여행'이라는 특강으로 유아와 부모 20팀을 모집하여 크리스마스를 통해 상상력과 감성을 기르고 다양한 미술활동으로 조형력을 기르는 시간을 준비했다.
11일에는 유아를 대상으로 '황소가 된 돌쇠' 인형극을 오후 1시에 평생학습실에서 공연할 예정이며 오후 3시에는 '워킹로봇 공작 및 경주' 특강으로 초등학생과 부모 20팀을 모집하여 움직이는 워킹로봇을 만들고 다른 팀과 함께 흥미진진한 달리기 시합도 갖기로 했다.
14일 오전 10시에는 ‘작가와의 만남’시간으로 ‘너도 하늘말나리야’, ‘내 친구 재덕이’ 등의 많은 동화를 쓴 '이금이' 작가를 초청해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동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진솔한 대화의 시간이 마련된다. 21일 오후 6시부터 첨단이동천문대 아스트로카와 대형 천체망원경을 통해 겨울철 별자리를 관찰하는 '별자리 체험 및 별자리 조경판 만들기' 강좌를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접수는 손뜨개와 퀼트, 크리스마스 여행 강좌는 1일까지이고, 인형극과 워킹로봇, 작가와의 만남 강좌를 6일부터 10일까지이며, 별자리체험 강좌는 13일부터 15일까지이다. 강좌에 따라 9천~2만5천원까지의 재료비가 있으며 재료비가 있는 강좌는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화도진도서관 열람봉사과(773-1173) 또는 홈페이지(www.hwadojinlib.or.kr)를 참고하면 된다.
화도진도서관, 연말 가족 특별강좌
입력 2004-12-01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4-12-01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