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들어 회원들을 위해 무료 스케일링(치과)과 무료 진료(정형외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계양구지회는 앞으로는 회원들을 위한 법률 무료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회원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신용협동조합을 비롯한 금융기관을 통해 비록 많지는 않지만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되도록 소규모 신용대출도 앞으로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즉 회원들을 위한 각종 인센티브 제공 등으로 회원들간의 결속력을 다져 타 지회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계양구지회는 이와는 별도로 지역내 소외된 계층을 위한 지원계획도 갖고 있다. 지회는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 등 소외된 계층을 돕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구상중이다. 지회측은 꼭 금전적이 아니더라도 회원들이 다양한 직업을 가졌기 때문에 그만큼 이들을 도와주는 방법도 다양해질 수 있다고 설명한다.
계양구 지회는 상권분석을 통해 창업 및 경영 컨설팅서비스를 제공, 소기업소상공인들이 난립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복안도 마련해 놓았다. 이 과정에서 비회원이라도 지원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도움을 주기로 했다.
계양구지회 권영기 사무국장은 “계양구지회는 서비스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앞으로 제조업에도 문호를 개방해 다양한 직업을 가진 회원들이 활동할 수 있는 지회를 만들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