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18~23일)에는 '중소기업현장애로 해소 대책회의', '국내기관 투자가 초청 기업설명회' 등이 예정돼 있어 경제 부문의 현안에 특히 많은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강무현 해양수산부차관 인천 방문=도입 일정이 지연되고 있는 항만노무공급 상용화 설명을 위해 강 차관은 18일 인천을 방문, 지역 시민사회단체와 원로 등을 만날 예정이다.

■중소기업현장애로 해소 대책회의 등=경제계에선 인천상공회의소 주최로 20일 오후 2시 인천상의 8층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현장애로 해소 대책회의가 열린다. 아울러 같은 시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선 '인천전략산업의 부문별 발전방안' 토론회가 개최된다.

■용현시장 현대화사업 준공식=지난 6월 준공검사를 마친 용현시장이 22일 오전 11시 준공식 행사를 갖는다. 용현시장은 총사업비 40억여원을 투입해 너비 8m, 길이 800m 규모의 시장통로와 아케이드를 설치했다.

■운수업체 대표자 간담회=인천시는 20일 오후 4시 시(市) 장미홀에서 운수업체 대표 간담회를 연다. 이날 회의 주제는 'GM대우차 사랑운동'. 이날 61개 업체 대표자가 참석해 GM대우차 사주기 결의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국내기관 투자가 초청 기업설명회=인천시는 21일 오전 11시 롯데호텔에서 '국내기관 투자가 초청 기업설명회'를 연다. 시가 의욕적으로 추진 중인 '바이(Buy) 인천' 프로젝트와 연계한 행사다. 시는 이날 인천경제자유구역과 구도심 재생 개발현황을 소개할 예정이다.

■어민생활대책용지 마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9일 송도국제도시 어민생활대책용지 추가 계약 체결을 마감한다. 계약금 납부에 따른 은행근무시간 관계로 오후 3시 30분 이전까지 분양팀(2층)에 도착해야 한다. 계약 미체결 약정자는 명의변경 계약체결이 지연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나근형 교육감 취임=18일 오후 2시 인천시교육청 회의실에서 나근형 교육감 취임식이 열린다. 나 교육감은 지난 6일 치러진 결선 투표에서 제4대 민선 인천시교육감에 당선돼 앞으로 4년 동안 인천교육을 이끌어나가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