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에 접어든 이번 주에는 인천시가 피서지에 대한 집중점검에 나서는 가 하면 송도동 지명과 관련한 논의 또한 뜨거워 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오는 29일 한국은행이 기업경기 동향을 발표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기업경기동향 발표=한국은행 인천본부는 29일께 7월 중 기업경기조사(BSI)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6월의 경우 전국적으로 기업체감경기가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인천지역 기업의 체감경기는 오히려 상승하는 이례적인 양상이 연출된 바 있어 이 같은 상승세가 이어질 지 주목된다.
 ▲인천항만공사 전문가 초청 임직원 워크숍=인천항만공사는 인천에 대한 정체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25일 오후 5시 사옥 대회의실에서 지역 전문가들을 초청해 인천항의 역사와 역할 등에 대한 강연회를 갖는다.
 ▲장수지구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대한주택공사 인천본부는 남동구 장수택지개발지구 1블록 국민임대주택(8개동·795가구) 잔여가구 입주자를 모집한다. 임대조건은 15평형이 임대보증금 1천238만6천~1천239만5천원에 월임대료 15만3천60~15만3천110원이다.
 ▲가이주용 아파트 매각 입찰신청 마감=인천시 도시개발공사는 26일 연수구 청학동 가이주용 아파트 매각 일반경쟁입찰 신청을 접수한다. 응찰일은 27일 오후 2시다. 청학동 가이주용 아파트는 15층짜리 아파트 2개동(330가구), 3층짜리 상가 1개동(18개 점포), 부대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인천도개공 사장 공모=인천시는 25일부터 인천시 도시개발공사 사장을 공개 모집한다. 응모자격은 국가·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한 공기업·투자기관·출연기관에서 이사급으로 3년 이상 일한 만 40세 이상(공고일 기준) 사람이다. 4급 이상 국가·지방공무원으로 3년 이상 근무했거나, 우량상장기업의 상임임원으로 3년 이상 일한 사람도 응모할 수 있다.
 ▲셀트리온 준공식=인천경제자유구역 1호 유치기업인 (주)셀트리온은 미 제약회사인 BMS사와 2조원의 바이오의약품 원료 납품 계약을 체결하고 25일 시설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제품 생산에 들어간다.
 ▲인천대 교지조정 합의체결=그동안 인천대 송도국제도시 이전으로 논란을 빚어온 교지조정 문제가 시의 직권으로 합의돼 오는 28일 안상수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합의체결식을 갖는다. 이로써 인천전문대와 인천대 교지의 개발이 본궤도에 오르게 됐다.
 ▲인천시와 중구청, 옹진군, 강화군 등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각 지역 피서지에 대한 집중점검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