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학습자료가 한 자리에 모였다'.
 인천남부교육청(교육장·장관진)이 주관하는 ‘2005학년도 좋은 교수-학습 자료 전시회’가 28일까지 서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다.

 이 전시회는 각 학교에서 교육과정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창의적이고 우수한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 활용하고 있는 것 중에서 우수한 자료를 찾아서 일선 학교에 일반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전시 작품들은 교육청 역점사업을 포함해 교과활동, 학급특색, 재량활동, 특별활동, ICT 활용, 유아교육, 특수교육 등 교수-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들 총 118개 작품이다. 일반 초등학교 교사는 물론이고 특수학급 교사, 공립유치원 교사 등이 참여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작품으로 전시회를 더욱 풍성하게 하고 있다.

 한편 남부교육청은 좋은 자료를 개발한 교사에게 최우수, 우수, 장려상 및 상품을 수여하고 자료의 홍보를 통해 일선교사들이 보다 질 높은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고 일반화하도록 하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지도의 발전을 꾀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 전시회를 통해 교단의 교사들이 틈틈이 연구하고 개발한 자료를 바탕으로 서로의 자료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일반 교사들에게도 일반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