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5~10일)는 경제자유구역과 관련한 간담회와 투자설명회 등이 예정돼 있다. 또한 연말을 맞아 각 단체의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진행된다. 이와 함께 내년 인천시와 시교육청의 살림살이도 이번 주에 최종 결정된다.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배추 4천 포기를 담가 인천지역 실직가정과 저소득층 1천600세대에 전달하는 '2005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4일과 5일 이틀간 남구 숭의동 종합경기장 내에서 열리고있다.
대우자동차판매(주), (사)실업극복국민운동인천본부가 주최하고 인천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엔 실업극복국민운동인천본부 실무자 및 상조회원 80명과 대우차판봉사대 20명이 참가, 봉사활동을 펼친다.
▲청라지구 투자설명회=재정경제부는 오는 9일 서울 전국경제인연합회회관에서 인천 청라경제자유구역 내·외국인 투자자를 공개모집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청라지구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공사는 내년 상반기 공모를 통해 투자제안서를 받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국내기업의 경우 외국인 자본이 10% 이상인 컨소시엄 형태로만 투자할 수 있다.
▲시의회 2006년도 예산결산 심의=제142회 정례회를 개최중인 시의회는 지난 주 각 상임위별로 시 본청 및 산하기관, 시교육청에 대한 내년도 예산심의를 마무리하고 심의 안건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상정한다. 예결특위는 5일부터 9일까지 5일 동안 심의를 벌여 내년도 예산안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경제자유구역청 관련 간담회=6일 오전 7시30분 로얄호텔에서 시, 경제청, 정당,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 주최로 경제자유구역청 간담회를 갖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한나라당 이한구의원이 발의한 경제자유구역법 개정안에 대한 대응책으로 시와 한라당이 마련한 대체입법안에 대한 설명과 앞으로의 대처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영종경제자유구역토론회=열린우리당 한광원(중·동·옹진) 의원은 5일 오전 10시 영종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재경부와 시민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자유구역 영종도의 올바른 개발 방향에 대한 토론회를 갖는다.
[금주의 포커스]
입력 2005-12-05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5-12-05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