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는 설 연휴 가스사고를 대비해 위험성이 높은 관내 가스 관련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도시가스 정압기 12개와 인천저유소 등 액화석유가스 탱크로리 충전소 3곳, SK인천충전소 등 액화석유가스 판매소 2곳, 다중이용시설 3곳 등이다. 점검 사항은 관련법규 준수여부, 배관 및 가스누출경보장치 관리상태, 안전수칙 숙지상태, 가스용기 관리 및 가연성물질 방치 여부 등이다. 한편 구는 가스·전기 안전사용 요령을 구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구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김창훈기자·chkim@kyeongin.com


 ◆인천시 중구가 전동 자유공원에 위치한 47평 규모의 정신보건센터를 3년간 위탁운영할 민간법인을 공개모집한다. 정신보건법상 정신보건센터를 위탁운영할 능력과 재정 부담능력이 있는 비영리 사회복지법인이나 의료법인이면 지원가능하다.
 위탁운영 법인은 오는 24일까지 접수를 받은 뒤 민간위탁수탁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계약기간은 오는 2월1일부터 2009년 1월31일까지이며, 올해 사업비는 약 1억7천만원이다.
 한편 정신보건센터는 정신보건자원 파악을 위한 지역사회 진단과 함께 정신건강전화(1577-0199), 주간보호 및 재활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김창훈기자·chkim@kyeongin.com


 ◆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오는 27일까지 중국통상 CEO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은 중국통상 분야에 관심 있는 ●국가기관 및 공공단체의 공무원 ●공·사기업의 경영자 또는 관리자 ●사회 각분야의 지도급 인사 등을 대상으로 교육은 1년과정 2학기제로서 총 30주 동안 주 1회 월요일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032)770_8502~3
/이창열기자·trees@kyeongin.com


 ◆인천시 강화군은 21세기 지식정보화, 개방화 등 급변하는 농림어업 환경변화에 부응하고 시의성 있는 기초자료 제공을 위해 오는 2월 12일부터 17일간 농림어업 총조사를 실시한다. 농림어업 총조사는 농업, 임업 및 어업을 통합 첫 실시하는 것으로 농림어촌에 대한 학술적 연구 기초자료와 각종 표본조사의 표본틀로 활용하게 된다.
 조사기준시점은 2005년 12월 1일 0시 현재로 조사원이 조사구내 모든 농림어가를 직접 방문하여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이와관련, 군 관계자는 “조사원은 별도의 소양교육을 이수하고 방문조사를 하게되므로 법적으로 개인정보가 보장된다며 현장조사시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하고 있다.
/김종호기자·kj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