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의회 의장 김종열
“시민이 신뢰하는 의회의 위상과 정책능력이 향상될 수 있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제7대 수원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선출된 김종열(53·영통동)의원은 의회의 새로운 위상을 정립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 이를 집행부와 연결해 체계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의장은 또 민주적으로 화합하고 단결하는 의회상을 정립해 의원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군 의회를 시작으로 4선인 김의장은 부인 김경성씨와의 사이에 1남1녀를 두고 있고 취미는 골프로 수준의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 평택시의회 의장 이익재
“시 및 시의회의 발전과 36만 시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성실히 의정 활동을 수행함은 물론 동료 의원들과 함께 힘을 합쳐 바람직한 지방자치가 실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4대 평택시의회 전반기를 이끌어 갈 이익재(57·청북면) 시의장은 “시민들의 충고와 고견에 귀를 기울이면서 집행부 견제와 협조의 틀을 마련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의장으로 선출된 이 의장은 안중농협장과 청북·팽성읍장, 2대 시의회 의원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대인관계가 좋고 활동 반경이 넓어 지역에선 '마당발'이라는 별명을 얻고있다. 부인 김옥자(57)씨와의 사이에 2남, 취미는 바둑. <평택>
◆ 이천시의회 의장 유준열
“지방자치가 존재하는 이유를 깊이 자각하고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한점 부끄러움 없는 진정한 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제4대 이천시의회 의장에 선출된 유준열(65·신둔면)의원은 시의회 활동 모두를 시민과 시정발전을 우선시하는데 두겠다고 밝혔다. 재선인 유 의장은 매사를 면민들을 위해 면장, 농협 조합장등 지역 기관장과 상의해서 합의점을 도출한 뒤 실행에 옮길 정도로 지역구를 꼼꼼히 챙기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제 의장이 된만큼 매사를 시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과감한 견제와 아낌없는 협조를 함께 하겠다”는 유의장은 부인 이봉순씨와 사이에 2남을 두고 있다. <이천>
◆ 여주군의회 의장 윤태남
여주군의회는 8일 제109회 임시회의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장에 윤태남(대신면)의원, 부의장에 윤승진(흥천면)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3선의 윤 의장은 출석의원 11명 가운데 7표를 얻어 제4대 1기 의장에 선출됐고, 2선의 윤부의장도 11명 가운데 7표를 얻어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당선소감에서 윤 의장은 “동료의원 여러분과 함께 군민의 뜻을 받들어 의원 상호간 화합된 모습으로 원활한 의정운영은 물론 열과 성을 다해 여주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주>
◆ 김포시의회 의장 신광식
김포시의회는 8일 제36회 임시회를 열고 제3대 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에 신광식(통진면)의원을, 부의장에 유승현(양촌면)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의장단 선거에는 의원 9명이 전원 참석해 투표를 실시, 신의원과 유의원이 1차투표에서 각각 5표를 얻어 무난히 선출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신임 신 의장은 이날 당선소감을 통해 “시의회가 19만 시민의 충실한 심부름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포>
◆ 인천 남동구의회 의장 김석우
인천 남동구의회는 8일 제10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장에 김석우(48·만수5동)의원, 부의장에 주정분(52·구월2동)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김의장은 출석의원 17명 가운데 10표를 얻어 제4대 1기 의장에 선출됐고 주부의장도 10표를 얻었다. 남동구의회는 9일 2차 본회의를 열어 상의위원장 선거를 통해 원 구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재선 의원인 김의장은 “화합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41만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인천 연수구의회 의장 정태민
“의원들간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조율해 구민과 집행부 모두에게 믿음을 주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8일 열린 인천 연수구의회 제6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에 선출된 정태민(49·청량동)의원은 동료 의원들간 화합을 우선적으로 강조했다. 9명의 소속 의원 가운데 유일한 재선의원인 정 의장은 이날 부의장에 선출된 이재호(43·동춘1동)의원 등과 협조해 '모범적인' 의회를 꾸려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의장과 이부의장은 출석의원 9명 가운데 각각 6표를 얻어 제4대 1기 의장단에 선출됐다.
◆ 인천 서구의회 의장 강영모
인천 서구의회는 8일 제 9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장에 강영모(46·가좌 1동)의원, 부의장에 이상기(45·가정 3동)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강의장은 출석의원 9명 가운데 8표를 얻어 제 4대 1기 의장에 선출됐고, 이부의장 역시 출석의원 9명중 8표를 얻었다. 강의장은 “구민들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주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집행부를 김포> 여주> 이천>평택>
기초의회 신임 의장 '새얼굴'
입력 2002-07-08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2-07-08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