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영욱 의정부지청장
경남 밀양출생으로 서울법대를 졸업하고 사시 19회, 사법연수원 9기로 검찰내 과묵하고 선이 굵은 검사로 정평이 나있다.
서울지검 동부지청에서 검사생활을 시작해 법무부 검찰2과장, 대구지검 김천지청장, 대검 공안3과장, 대검 공안기획관, 울산지검 차장, 부산지검 2차장, 서울지검 1차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 권태호 안산지청장
충북 청원출생으로 청주고와 한양대를 졸업하고 사시 19회, 사법연수원 9기로 서울지검 동부지청에서 검사생활을 시작했다.
작은 체구지만 속이 꽉찬 외유내강형 성품으로 알려진 초대 권 지청장은 청주지검 충주지청장, 대검 공안3과장, 서울지검 동부지청 형사4부장, 청주지검 차장, 인천지검 2차장 등을 역임했다.
◆ 박영렬 여주지청장
경기 광주출생으로 경기고와 서울 법대를 졸업하고 사시 23회, 사법연수원 13기로 이번 인사에서 부장급 지청장으로 격상된 초대 지청장으로 발탁, 영전됐다. 서울지검 동부지청에서 검사생활을 시작한 신임 박 지청장은 인천지검, 서울지검, 춘천지검 부장, 대전지검 특수부장, 수원지검 형사3부장, 서울지검 외사부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 곽무근 안산지청차장
서울 출생으로 배재고와 서울 법대를 졸업하고 사시 22회, 사법연수원 12기로 대구지검에서 검사생활을 시작한 뒤 전주지검 정읍지청장, 대전지검 특수부장, 수원지검 특수부장, 서울지검 조사부장 등을 거쳤다. 온화한 성품의 신임 곽 차장은 수원지검 재직시 축적한 안산지역 정보노하우 등이 인정돼 안산지청 개청차장 적임자라는 평을 얻고 있다.
◆ 김영흠 의정부지청 형사3부장
전북 진안출생으로 부산 동아고와 부산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사시 23회, 사법연수원 14기로 서울지검 남부지청에서 검사생활을 시작했다.
과묵형인데다 뚝심이 강한 성격으로 알려진 신임 김 부장은 광주지검 목포지청, 부산지검, 수원지검, 전주지검 부장, 광주지검 형사2부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 이동호 의정부지청 형사5부장
서울 출생으로 배문고와 서울 법대를 졸업하고 사시 25회, 사법연수원 15기로 인천지검에서 검사생활을 시작했다.
활달한 성격탓에 주변에 따르는 후배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신임 이 부장은 서울지검 북부지청, 의정부지청 부부장, 광주지검 목포지청 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특히 경기북부 지역정서에 밝은 검사로 통하고 있다.
◆ 임춘택 안산지청 부장
서울 출생으로 양정고와 고대 법대를 졸업하고 사시 25회, 사법연수원 15기로 청주지검에서 검사생활을 시작, 서울지검 북부지청, 수원지검, 창원지검 부부장, 부산지검 동부지청 형사3부장, 대전지검 형사2부장 등을 역임했다.
수원지검 재직시에는 언론에 날카로운 비판의 글을 게재, 파문을 일으킬 정도로 소신과 원칙이 강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 박찬홍 안산지청 부장
서울 출생으로 중앙고와 서울 법대를 졸업하고 사시 26회, 사법연수원 16기로 서울지검 동부지청에서 검사 첫발을 내디딘 뒤 서울지검, 부산지검을 거쳐 춘천지검 부부장, 대전지검 논산지청장 등을 역임했다.
부드러운 인상과 강직한 성품의 소유자로 알려진 신임 박 부장은 선·후배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얻고 있다.
◆ 이종환 성남지청 부장
서울 출생으로 서울 우신고와 고대 법대를 졸업하고 사시 25회, 사법연수원 15기로 서울지검 북부지청에서 검사생활을 시작했다.
깔끔한 외모와 원만한 성격의 소유자로 알려진 신임 이 부장은 수원지검, 서울지검, 부산지검 부부장을 거쳐 부산지검 공판부장, 울산지검 형사2부장 등을 역임했다.
경기지역 검찰 간부 프로필
입력 2002-08-25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2-08-25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