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생산위주의 농정에서 농업 시장개방화와 함께 식량, 환경, 농촌지역 중심으로 농업정책이 전환됨에 따라 도·농 상생방안을 도모하기 위한 '지역특성화산업육성을 통한 농촌경제활성화 워크숍'이 9일 양평군 소재 대명콘도에서 농업인, 소비자, 경기도 및 일선 시군공무원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틀간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농촌과 도시를 연결하는 녹색교류(그린투어리즘)를 통해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농촌활성화를 도모하고 농업인과 소비자와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개방화시대 한국농업의 비전과 발전전략'에 대해 선진근(충북대)교수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어 주형로(오리농법연구회)회장의 '소비자와 함께 하는 농업·농촌가꾸기' 이형모(전국생협연합회)이사장의 '도시민의 복지향상과 농촌활성화 방안'에 이어 전국농업기술자협회 강춘성 회장 등 참여자들의 농업·농촌활성화를 위한 도농상생방안(윈-윈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각 지역대표자가 특산물을 출품, 도시 소비자와 직거래하는 벼룩장터가 열려 지역특산품을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설명하고 알리는 기회가 제공됐다.
제2청, 농촌경제 활성화 워크숍
입력 2003-12-10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3-12-10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종료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